2024년 9월 1일 설교 요약
본문 : 고린도전서 13장 11절 말씀
§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
잠28 :26절, 시37 :4-6절“생략” . 여호와를 기뻐하고, 여호와께 맡기고 의지하면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며 정오의 빛 같이 나타내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잠23 :7절“생략”. 그렇습니다. 이 말씀은 그 사람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이 곧 그 사람의 모습이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서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려면 그 사람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생각을 보면 된다는 뜻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가치 있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대로 살려면, 우리의 마음속에 품은 생각을 바른 생각으로 바꿔야 합니다.
바라기는 본문 말씀에 은혜를 받으시고 바른 생각으로 나의 생각을 바꾸시기를 축복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나의 생각을 어떻게 바꾸어야 할까요?
Ⅰ. 육적인 생각을 영적인 생각으로 바꿔야 합니다.
롬8 :5-6절“생략”. 육신을 따르는 사람들, 세상 사람들은 육신의 일만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결과는 사망이라 하였습니다. 그러나 영을 따라는 자, 성도는 영의 일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 결과 생명과 평안이라고 했습니다. 렘17 :9-10절“생략”. 만물보다 거짓 된 것이 인간의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성도님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여러분 깨어나시기를 바랍니다. 요일2 :16-17절“생략”. 그렇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지나갑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만이 영원한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깨어 나야 합니다. 시66 :18절“생략”. 우리가 마음속에 죄악을 품으면 주님과 소통이 안 됩니다. 꽉 막히게 됩니다. 그래서 시편기자는 이렇게 간구하였습니다. 시119 :36-37절“생략”. 내 마음에 주의 증거들을 향하게 하시고 탐욕과 허탄한 것을 보지 말게 하시고, 주의 길에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 간구하였습니다. 그런즉 교만, 거짓, 음란, 탐심, 나태한 생각 등, 육적인 생각을 버리고, 오직 사랑, 희락, 화평, 온유, 절제, 양선, 충성, 자비, 오래 참음, 긍휼, 청결, 의로움 등 영적인 생각으로 바꾸시기를 축복 합니다.
Ⅱ.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야 합니다.
잠4 :23-24절“생략”. 하나님 나라는 마음속에 있습니다. 마음속의 생각이 하나님 나라로 채워지면 됩니다.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구부러진 말, 비뚤어진 말을 네 입술에서 멀리 버려야 합니다. 이처럼 마음의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지우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워야 합니다. 자아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탐욕에서 주의 영광으로, 거짓됨에서 진리로, 미움에서 사랑으로, 두려움에서 신념으로, 좌절감에서 용기로, 죄책감에서 의로움으로, 마음을 바꾸는 것이 회개입니다.
가난의식에서 부요의식으로, 눈먼 의식에서 영안이 밝아진 하나님 나라의식으로, 눌림에서 건강 의식으로, 율법주의에서 은혜 의식으로 마음을 바꾸는 것입니다. 전10 :2절“생략”. 현재의 상황만을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마6 :34절, 빌4 :6-7절“생략”. 성도는 염려, 근심, 걱정 다 버리고 하나님만 믿고 의지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하나님에 대해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환란과 절망의 때에, 하나님만 바라보고, 말씀을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히10 :22절“생략”. 성도는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으로 오직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바라기는 모든 성도가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 오직 하나님께 나아가시기를 축복합니다.
Ⅲ. 소극적인 생각을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고전13 :11절“생략”. 어린아이의 생각은 소극적입니다. 그러나 장성한 어른은 적극적입니다. 이제 성도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어린아이 시절의 소극적인 생각을 버리고 이제는 장성한 어른의 생각,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시기를 축복합니다. 교회에서도 적극적인 성도가 전도도 잘하고 신앙생활도 잘합니다. 마11 :12절“생략”. 전도는, 될 때까지 한다. 오직 인내하며 최선을 다합니다. 그가 영혼을 구원하는 프로 세일즈맨입니다. 할렐루야!
성도님 여러분! 어린아이 시절 소극적인 생각에서, 장성한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 가족 여러분, 영상 예배로 참여하신 성도님 여러분 9월 교제의 달에 하나님과 교제, 성도의 교제를 생각하며 생각을 바꿔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성도 개개인의 생각을 어떻게 바꿔야 합니까? 첫째, 육적인 생각을 영적인 생각으로 바꿔야 합니다. 둘째,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꿔야 합니다. 끝으로 어린아이 시절 소극적인 생각을, 장성한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바라기는 교제의 달 9월에 육적인 생각에서 영적인 생각으로, 부정적인 생각에서 긍정적인 생각으로, 어린아이 시절 소극적인 생각에서, 장성한 적극적인 생각으로 바꾸시기를 축복합니다.
- 홍팔주 목사 -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