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8일 설교요약
본문: 야고보서 5장 13~18절
§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라! §
기도드리는 성도에게는 저마다 크고 작은 능력이 따르게 됩니다. 본문 16절에“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크다.”하였습니다. 본문말씀을 통하여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시기를 축복합니다.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Ⅰ. 언제 기도해야 합니까?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엡6:18절에‘무시로 기도하라.’ 무시로 기도하라는 것은 항상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살전5:17절에‘쉬지 말고 기도하라.’특별히 고난당할 때, 더욱 기도해야 합니다. 본문13절에“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성도는 시련과 고난이 닥칠 때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면 고난을 이길 힘을 주십니다.
Ⅱ. 누가 기도해야 합니까? 고난당하는 자가 기도해야 합니다.
본문13절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라. 왕하20:1~7절에 히스기야는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를 듣고 낫게 하셨습니다. 영적 지도자가 기도해야 합니다. 14절에“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 지니라”여기서 병든 자란 육신적으로, 영적으로 병이든 자를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본인 스스로도 기도해야 하지만, 교회 지도자들에게 청하여 기도하도록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고난당할 때 기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Ⅲ.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 첫째 오직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본문15절에“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약1:6절에“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막11:24절에“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둘째 죄를 자백하는 기도를 해야 합니다.
본문15~16절에“…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죄를 자백하는 기도를 해야 죄 사함을 받습니다. 시66:18절에“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하였습니다.
셋째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본문17절에“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 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간절히 기도했다.”는 말은 모든 열정과 기운을 다해 기도로 생명을 바치는 기도를 말합니다.
넷째 구체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엘리야는 비가 오지 않기를 구체적으로 기도했고, 3년 반 후에 다시 기도했을 때는 비를 달라고 구체적으로 기도했습니다.
다섯째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왕상18:43절에 엘리야는 비가 올 때까지 기도를 계속하여 일곱 번이나 앉은 자리에서 똑 같은 기도를 드렸습니다.
여섯째 겸손하게 기도해야 합니다. 왕상18:42절에 하나님께서 비를 내려주시도록 갈멜산에 올라가 땅에 꿇어 엎드려 얼굴을 무릎사이에 넣고, 겸손히 기도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세리의 기도를 기뻐하셨습니다.“세리는 멀리 서서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가로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옵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벧전 5:5절에 기도 응답을 받는 비결은 겸손한 기도입니다.
일곱째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기도해야 합니다.
엘리야가 비를 달라고 기도한 것은 비가 꼭 필요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하나님의 약속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신11:16~17절에“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면 하늘 문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않게 하시며 땅이 소산을 내지 않게 하시겠다.”3년 6개월 동안 열리지 않았던 하늘 문이 열렸습니다. 바라기는 말씀에 의지한 기도로 이런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려면 언제 기도해야 합니까? 항상 기도해야 합니다. 누가 기도해야 합니까? 고난당하는 자가 기도해야 합니다. 지도자가 기도 해야 합니다. 어떻게 기도해야 합니까? 첫째, 믿음으로 둘째 죄를 자백하는 기도를 셋째 간절한 기도를 넷째 구체적으로 기도를 다섯째 지속적으로 기도를 여섯째 겸손하게 기도를 끝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를 해야 합니다. 바라기는 이번 온가족 새벽성회에 이러한 기도의 방법을 터득하여 기도함으로 응답 받고,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는 성산가족 모두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홍팔주 목사-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