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설교 요약

  • 예배/설교 >
  • 금주 설교 요약
8/21 다시 흥(興) 하리라!
운영자 2016-08-21 추천 0 댓글 0 조회 422

 

 

 

2016년 8월 21일 설교요약

본 문 : 욥기 22: 21~30절

 

§ 다시 흥(興) 하리라! §

 

 동방의 갑부요, 의인인 욥은 시험을 당해, 모든 재산이 다 없어지고, 10남매를 모두 잃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에 병까지 들어 만신창이가 되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는 말할 것 없고, 사랑하는 아내까지 욥을 저주하며 등을 돌렸습니다. 더 이상 망할 것이 없을 만큼 완전히 망했을 때, 그의 친구 엘리바스는 욥에게 ‘다시 흥하는 비결’을 말합니다. ‘다시 흥한다’는 말은, ‘소생한다’는 의미와 ‘다시 일어난다. 다시 회복된다.’는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흥하는 길, 다시 일어서는 길은 과연 무엇일까요? 성도가 다시 흥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Ⅰ. 하나님과 화목해야 합니다. 

본문 21절에“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 그리하면 복이 네게 임하리라.”인간이 흥하지 못하고 쇠하고 절망 가운데 빠지는 것은, 전적으로 우리 인간에게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복을 주시기 원하나, 우리가 범죄 함으로 하나님과 멀어지게 되고, 하나님과 불화하는 관계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화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의 시작은 예배입니다. 먼저 하나님께 바른 예배, 정성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거기서부터 하나님과의 관계가 새롭게 출발합니다. 그러므로 이 예배를 소중히 여기십시요, 예배는 하나님과 화목 되는 길입니다. 바라기는 예배를 잘 드림으로 다시 흥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Ⅱ.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그 말씀에 마음을 두어야 합니다. 

22절에“청하건대 너는 하나님의 입에서 교훈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네 마음에 두라”마음에 무엇을 담아 두느냐? 가 매우 중요합니다. 담겨 있는 것에 따라서 그의 인생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 담아 둔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항상 기억하고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바라기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멘으로 받고, 말씀으로 돌아와 다시 흥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Ⅲ.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버려야 합니다. 

23절 말씀에“네가 만일 전능자에게로 돌아가면 네가 지음을 받을 것이며 또 네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하리라,” 그전 성경은 “네가 만일 전능자에게로 돌아가고 또 네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버리면 다시 흥하리라” 만복의 근원이신 우리 하나님은 절대 거룩하심으로 죄를 미워하시며, 불의를 용납지 않으십니다. 

 

그리하여 시1:6절에“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불의는 하나님 중심적인 언행심사가 아니고 자기중심적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이란, 불의를 멀리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준행하는 존귀한 삶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삶 속에서 다시 흥하는 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바라기는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버림으로 다시 흥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Ⅳ. 하나님만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본문24~25절에“24 네 보화를 티끌로 여기고 오빌의 금을 계곡의 돌로 여기라 25 그리하면 전능자가 네 보화가 되시며 네게 고귀한 은이 되시리니”우리가 지금 가장 귀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가장 소중하고 귀하신 분으로 섬겨야 합니다. 우리는 이 점에 있어서 하박국 선지자의 신앙고백을 지나칠 수 없습니다. 

 

합3:17~19절에“17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18 나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리로다. 19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를 나의 높은 곳으로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 노래는 지휘하는 사람을 위하여 내 수금에 맞춘 것이니라.

 

”여기서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을 가장 귀하고, 소중한 분으로 고백 하고 있습니다. 오직 여호와 하나님 한 분만을 즐거워하며 기뻐하는 신앙, 오직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는 신앙을 갖는 것이, 다시 흥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바라기는 성산 가족 여러분 모두가 성삼위 하나님만 존귀히 여김으로 다시 흥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성도가 다시 흥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하나님과 화목해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그 말씀에 마음을 두어야 합니다. 셋째 장막에서 불의를 멀리 버려야 합니다. 끝으로 하나님만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욥과 같은 신앙으로 다시 흥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홍팔주 목사-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8/28 기도의 능력을 경험하라! 운영자 2016.08.28 0 454
다음글 8/14 해 방 하 라 운영자 2016.08.14 0 283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46
  • Total177,298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