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를 알고 자주 드시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노지 딸기는 아직 많이 기다려야 하지만 비닐 하우스의 딸기는 지금 한참 출하가 되고 있습니다. 딸기를 알고 드시면 건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연구팀과 중국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 발표한 36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딸기를 먹는 것이 식도암이 발병할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서 식도암이 발병할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보고 하였습니다. 같은 연구결과로 딸기가 식도암 전구질환의 병리학적 단계를 낮추고 암과 연관된 체내 변화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나 결과적으로 딸기 치료를 6개월 간 하는 것이 안전하면서도 쉬운 식도암 예방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 보고 하였습니다.
역시 같은 연구팀에 의해 진행된 연구결과에 의하면 냉건조 딸기가 쥐에서 식도내 암 발달을 크게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바, 임상 시험 결과 매일 딸기를 먹는 것이 식도암 증식, 염증, 유전자 전사와 연관된 각종 암 발병 과정과 연관된 여러 생표지자를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 하였습니다. 연구팀은 “식도암 전구질환을 가진 사람의 경우 대개 이후 십 년에 걸쳐 식도암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 바, 이번 연구결과 딸기가 식도내 암 전구병변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는 매우 의미깊다". 고 강조했습니다.
딸기(strawberry)는 장미과 딸기속에 속하는 식물, 또는 그 열매를 말합니다. 산딸기, 뱀딸기, 야생딸기와 재배하는 딸기로 구분합니다. 꽃말은 존중, 애정, 우정, 우애이란 뜻이 있습니다.역사 : 북유럽 신화의 여신 프리카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독교 시대가 된 후엔 성모 마리아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품종 : 휴면하는 정도에 따라 한지형, 난지형, 중간형으로 나눕니다. 난지형에는 거의 휴면하지 않고 촉성 재배용으로 많이 쓰이는 사계성 복우 등이 있고, 한지형에는 휴면이 매우 길고 노지 재배용으로 쓰이는 노스웨스트, 대학 1호 등이 있습니다. 중간형은 한지형과 난지형의 중간 정도의 휴면성을 나타내는데, 한국에서 많이 재배 되고 있는 보교조생, 행옥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야생종 딸기에는 땃딸기, 흰땃딸기, 뱀딸기, 겨울딸기, 산딸기, 장딸기, 줄딸기 등이 있습니다.
성분 : 열량, 수분, 단백질, 당질, 섬유, 회분, 칼슘, 인, 철분, 비타민A, U , B1, B2, C 팩틴, 라이코팬, 안토시아닌색소, 메탈살리레이트, 유기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성미, 귀경, 주치, 효능
성미-감, 미산, 량 하고, 무독하며
귀경- 비위경에 들어갑니다.
주치- 구갈, 인후불린, 건해무담, 소화불량에 좋으며 주의 할 것은 찬성질이므로 평소에 손발이 찬분은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시력회복에 도움이 되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여러 질병 예방에 좋으며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와 유기산이 많은 딸기는 호르몬을 조정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로회복과 스트레스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A1,B2,B1, 메틸살리실레이트, 니코틴산, 비타민C 같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 신경통과 류머티즘에 도움을 주며, 섬유질과 펙틴이 많아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제로비타민C는 비타민E와 더불어 혈관벽의 세포막을 이루는 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산화되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 암예방에 도움을 주며, 철분과 칼슘성분이 뼈를 튼튼하게하고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라이코펜성분이 혈관내 염증완화와 동맥경화와 고혈압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담임목사 (자연치유심신의학전공)-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