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음식을 드셔야 몸이 건강해집니다.
좋은 음식을 드셔야 몸이 건강해집니다. 좋은 음식이란 어떤 음식일까요? 지금은 음식의 계절을 구별 할 수 없을 정도로 그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먹거리가 풍성해진 좋은 점도 있겠으나, 다른 한편으로는 좋은 음식을 잘못 선택할 수 있는 소지가 많아진 것입니다.
한 예로 겨울에 수박을 드시거나, 수입한 열대 과일을 드시는 것은 건강상 이득을 장담할 수 없으며, 여름에 겨울 음식을 드시는 것도 건강상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신토불이(身土不二), 제철음식이 그래서 중요한 것입니다. 좋은 음식은 값비싼 음식, 산해진미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연치유에서 말하는 좋은 음식은 따로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자세히 알아보고 좋은 음식을 드심으로 늘 강건하시기를 바랍니다.
첫째 신선하고 가공하지 않은 음식을 통째로 드셔야 합니다.
좋은 자재를 써야 좋은 집 지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몸도 이와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동해안에서 난 사람은 동해안에서 난 식물을 드셔야 건강할 수 있고, 서해안에서 자란 사람은 서해안에서 자란 식물을 드셔야 몸에 가장 유익합니다. 우리 몸도 좋은 식자재를 써야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흙에 들어 있고, 바닷물에 녹아 있는 100여 종의 원소는 모두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들입니다. 이것을 흡수하는 방법은 흙에서 난 잡곡 현미, 보리, 밀, 콩, 조, 팥, 호두, 율무 등과 바다에서 난 해초류 미역, 다시마, 김, 톳 등 많이 드시되 유기농법, 자연농법으로 재배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드시고 자연산 해초류를 드셔야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야생이나 자연에 가까운 것을 드셔야 합니다.
야생식물과 사람이 재배하여 가꾼 것은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납니다. 인삼 열 가마니로 산삼 한 뿌리의 약효를 당할 수 없습니다. 비료와 농약으로 재배한 약초는 이미 약초가 아닙니다. 양심 있는 의사라면 재배한 약초로 환자를 치료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먹는 식물 중에 농약을 치지 않고 키운 것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사과 농사를 지으려면 1년에 20-30번 농약을 살포해야 한다고 합니다. 병원 암 병동에 가면 과수원 농사짓는 사람이 제일 많습니다. 농약은 생명체를 죽이기 위해 만든 것인데, 생명체 중에 그 피해를 가장 많이 받는 것은 인간입니다.
셋째, 소화가 되게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산해진미를 드셔도 몸에 흡수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신비의 영약인 산삼도 단번에 게눈 감추듯 우적우적 무 뿌리 먹듯이 삼키면 먹으나 마나 효과가 별로입니다. 산삼은 먹기 전에 적어도 2일 동안 단식을 해야 합니다. 이틀 굶은 다음에 하루 동안은 흰죽을 먹습니다. 사흘째 되는 날 새벽 4시 곧 인시에 일어나서 미세한 뿌리부터 꼭꼭 씹어서 세 시간이 걸리건 다섯 시간이 걸리건 할 수 있는 한 천천히 꼭꼭 씹어 드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일주일에서 열흘 동안 죽을 드신 후 밥을 드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산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음식은 천천히 꼭꼭 씹어서 음미하듯 드셔야 합니다.
넷째 과식하지 말고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사람의 위는 자신의 주먹만 하다고 합니다. 이는 음식을 주먹만큼 먹도록 정해졌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약 70퍼센트가 너무 많이 드셔서 위장이 아래로 쳐지는 위하수에 걸려 있습니다. 위하수는 너무 많이 드셔서 생긴 병입니다.다섯째 수분이 많은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지구 표면적의 70퍼센트는 바다입니다. 인체의 70퍼센트가 물입니다. 대부분의 생명체는 물이 70퍼센트에 고형물질 30퍼센트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곧 70대 30의 법칙입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등 수분이 많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피해야 할 음식 - 세포를 파괴하는 음식(생명을 죽이는 음식)은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① 먹지 말아야 할 5가지 백색(화학조미료, 맛소금 ,백미, 백색 밀가루(특히 수입 밀가루), 백설탕) ② 색소 및 각종 첨가물 ③ 인스탄트 식품 ④ 술 ⑤ 담배 ⑥ 커피 ⑦ 청량음료(콜라, 사이다, 환타) 초콜릿, 온갖 공산품, 각종 햄, 햄버거, 피자 등의 가공식품 등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담임목사(자연치유전공)-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