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5월 17일 설교요약
본문: 요한일서 4장9-10절
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까?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사람은 수많은 문제를 압축하면 3가지 문제로 집약 됩니다. 첫째는 죄의 문제요, 둘째는 죽음의 문제요, 셋째는 죽음 후에 오는 심판의 문제입니다. 이 3가지 문제를 해결 하지 못하면 이 세상에서 무엇을 하였든지 실패한 인생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 이 3가지 문제를 풀어 드리려고 합니다.
Ⅰ. 죄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은 롬3:23절에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하였습니다. 그런데 성경이 말하는 죄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인류의 시조인 아담이 하나님께서 따먹지 말라고 말씀하신 선악과를 따먹음으로 인하여 범한 죄가 아담의 후손 모두에게 전가 된 것입니다. 이것을 원죄(原罪)라고 합니다.
두번째는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서 말과 행동과 생각으로 죄를 지은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지은 죄임으로 자범(自犯)죄라고 합니다. 이렇게 원죄와 자범죄가 있는 인간이 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본문10절에“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그러므로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Ⅱ. 죽음의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왜 사람이 죽습니까? 성경은 롬6:23절에“죄의 삯은 죽음이라”했습니다. 주경신학자들은 “죄가 세상에 들어오기 전에 아담이 타락하기 전에 영생하도록 인간이 창조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담의 타락으로“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지니라”사망을 선언한 것입니다.
히9:27절에“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이 죽음의 운명을 뛰어 넘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죄의 값은 죽음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간은 이 죽음의 운명 앞에서 아무도 스스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본문9절에“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그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예수님을 믿으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집니다.
Ⅲ. 심판의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히 9:27절에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계20:12~15절에“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13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사망과 음부도 불 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 못이라 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져 지더라”사람이 죽는다고 모든 것이 다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죽음 후에는 반듯이 심판이 있습니다. 살후1:8~9절에“8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9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사람에게 죽음이 분명한 것과 같이, 죽음 후에 심판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심판의 문제를 풀기 위해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바라기는 예수 믿음으로 저주의 심판, 사망의 심판이 아니라 상급의 심판, 영생의 심판을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초청받으신 여러분! 성산가족 여러분! 왜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까? 죄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죽음의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심판의 문제를 풀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바라기는 여러분 모두가 이 시간 여기서 예수님을 영접하여 믿음으로 이 3가지 문제를 깨끗이 풀고 집으로 가시기를 축복합니다. - 담임목사 -
.jpg)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