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31일 설교요약
본문:야고보서 5장 7-11절
인내를 배웁시다
예레미야애가 3:25~26절에 "25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26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 마지막 때를 사는 성도에게는 무엇보다 귀한 것은 기다림, 즉 인내하는 믿음이 있어야합니다.
"인내"라는 단어를 헬라어 성경에는 '휘포모네'로 표현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최후까지 남는다. 참는다. 계속하다. 기다린다.' 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우리가 기다림과 인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삶의 열매를 맺기 위함이며, 하나님의 약속을 받기 위함입니다. 바라기는 새가족 여러분과 성도들이 인내하여 구원과 영생의 복을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우리가 배워야 인내는 무엇입니까?
Ⅰ. 농부의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
농부는 씨를 뿌려놓고, 풍성한 열매를 거두기 위해 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비가 오기 전에 해두어야 할 일에 전념했습니다. 성도들이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자세가 이러해야 합니다. 신11:14절에“14여호와께서 너희의 땅에 이른 비, 늦은 비를 적당한 때에 내리시리니 너희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을 것이요”하나님께서 늦은 비와 이른 비를 주사 시절을 쫓아 결실케 하십니다.
본문7~8절에“지면상 본문 생략”우리가 농부에게 배울 것은 두 가지, 첫째“땅에서 나는 귀한 열매를 바라고 길이 참아라”둘째“이른 비와 늦은 비를 기다리나니”농부는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날 주님이 원하시는 사람은 기다릴 줄 아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이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 내는데 적합한 사람입니다.
Ⅱ. 선지자들의 인내를 배워야합니다.
본문10절에“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을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으로 삼으라”마5:11~12절에 주를 위해 어려움을 당한 자들에게 복입니다.“11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우리가 주의 일을 할 때에 끝까지 참고, 충성하면 면류관을 받게 됩니다. 혹시 믿음 때문에 가족들에게 핍박을 당하는 분들이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큰 위로를 주십니다.
Ⅲ. 욥의 인내를 배워야합니다.
욥1:2~3절에 욥은 일곱 아들에, 딸 셋을 두었으며, 양이 7천, 약대 3천, 소가 5백, 암나귀가 5백이나 되는 가정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루아침에 자식과 재산을 다 잃었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 욥의 신앙고백은 달랐습니다. 욥1:21~22절에“이르되 내가 모태에서 알몸으로 나왔사온 즉 또한 알몸이 그리로 돌아가올지라 주신 이도 여호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원망하지 아니하니라.”욥의 신앙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욥19:25~26절에“25내가 알기에는 나의 대속자가 살아 계시니 마침내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26내 가죽이 벗김을 당한 뒤에도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욥은 고난 중에 자신의 죄를 대속해 주실 메시야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 결과 욥에게 갑절의 복을 주십니다. 바라기는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여호와 하나님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참고 기다림으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을 받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인내를 배우되, 농부의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 선지자들의 인내를 배워야합니다. 끝으로 욥의 인내를 배워야합니다. 바라기는 인내를 배워 좋은 열매 맺으시기를 축복합니다.- 담임목사 -
.jpg)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