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설교 요약

  • 예배/설교 >
  • 금주 설교 요약
8/11 회복되어 깨끗하리라
운영자 2024-08-11 추천 1 댓글 0 조회 106

2024년 8월 11일 설교 요약

본문 : 열왕기하 5장 10-14절 말씀

 

§ 회복되어 깨끗하리라 §

 

본문 말씀은 아람 왕의 군대 장관인 나아만이 나병에 걸렸는데, 그가 이방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의 선지자 엘리사를 찾아와서 깨끗하게 고침을 받았다는 말씀입니다. 왕하5: 10절“생략”. 8월 둘째 주 광복 주일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성도님 여러분의 가정이 온전히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는 기적이 일어나기를 축복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성도님 여러분의 가정이 온전히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Ⅰ. 경청하라.

  본문 2~3절“생략”. 아람 나라에 사로잡혀온 어린 소녀는 자신을 잡아온 사람들에게까지 탁월한 용기와 사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아만 군대장관의 아내와 나아만은 경청의 사람입니다. 어린 소녀의 말과, 그의 아내의 말과, 비서관들의 말을 경청하였습니다. 경청하지 않았다면, 나아만 장관은 나병을 앓다가, 마침내 비참하게 죽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아만의 경청이 은혜였고, 생명이고, 축복이었습니다.

 

​ ​ 그렇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루 이틀에 끝낼 일이 아니고, 일평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 앞에 항상 무릎을 꿇고 경청해야 합니다. 내가 듣고 싶은 말씀이 아니라, 하나님이 들려주시는 말씀, 내가 꼭 들어야 할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데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먼저 반드시 제거하므로, 순수한 하나님의 음성이, 분명하게 들려지는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암8 :11절“생략”.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것이 주림이고,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것이 기갈입니다. 아람의 군대장관 나아만이 포로로 잡혀 온 어린 소녀와 아내와 비서관들의 말을 경청함으로 불치의 나병에서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는 최고의 복을 받은 것처럼,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겸손하게 경청하여 삶이 회복되어 깨끗하게 되는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Ⅱ. 겸손하라.

  본문 9~12절“생략”. 나아만은 엘리사가 자기를 직접 대면하여 만나 주지도 않고, 요단강에 가서 일곱 번 씻으라는 말에 무척 화가 났습니다. 그 당시 대국인 아람 왕의 군대장관으로서 큰 영접과 큰 대접을 받으리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푸대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불치병인 나병에 걸린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나아만은 아직도 상당한 자존심과, 교만한 마음이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잠16 :18절“생략”. 교만한 생각, 거만한 생각은 영적인 타락과 멸망에 이르게 됩니다. 출5 :2절“생략”.교만한 바로가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 막다가 후회 막급하였습니다. 

 

왕으로부터 백성에 이르기 까지 초태생이 다 죽임당하였습니다. 대하26 :16절“생략”. 이 말씀은 웃시야의 이야기입니다. 우시야가 나라가 강성하여지매, 제사장직을 침해하고, 향단에 부향하려다가 그 벌로 나병에 걸려 별궁에 거하다가 죽었습니다. 약4 :6절“생략”.성도는 기억해야 합니다. 절대로 교만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목숨 걸고 겸손해야 합니다. 교만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것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겸손하여, 모든 것이 회복되고, 모든 것이 깨끗해지는 은혜가 있기를 축복합니다.

 

Ⅲ. 순종하라.

  본문 13~14절“생략”. 하나님의 사람은 내려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의 말 대로 순종해야 합니다. 다메섹 강, 아바나와 바르발 강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람이 말한 대로 반드시 요단강입니다. 다른 강은 안 됩니다. 그리고 다섯 번도, 여섯 번도 안 됩니다. 반드시 일곱 번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수만 하거나 발만 잠그면 안 됩니다. 반드시 온몸을 잠가야 합니다. 이 말씀은 부분적인 순종은 안되고, 100% 전적인 순종, 완전한 순종이 이루어지는 바로 그 순간에, 어린아이의 살같이 회복되고, 깨끗하게 되는 기적이 일어나게 됩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순종이 축복이고, 이적이 순종의 회복이며, 이것이 순종의 기적입니다. 순종 없이는 이런 기적이 절대로 일어날 수 없습니다. 순종 하는 만큼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오늘 교회와 성도들에게 이런 순종이 부족합니다. 순종이 회복되면 큰 기적은 반드시 일어납니다.

 

성도님 여러분 우리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손길에 우리 인생 천체를 맡기며, 100% 순종하는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성도님 여러분 수양의 달, 8월 둘째 주, 해방기념 주일을 기념하여 “회복되어 깨끗하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회복되어 깨끗해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나아만 장군처럼, 경청하고, 겸손하며, 순종하여, 우리의 모든 문제가, 회복되고, 깨끗하게 되는 기적이 일어나시기를 축복합니다.

                                                   - 홍팔주 목사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8/18 비교하지 맙시다 운영자 2024.08.18 1 126
다음글 8/4 나그네 인생, 믿음으로 살리라 운영자 2024.08.04 1 132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6
  • Total177,344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