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2일 설교요약
본 문: 에스겔 33장 1-9절
능력 있는 전도자가 되라
뼈를 깎는 아픔이 따른 다 할지라도 생명을 구원하는 전도는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고 포기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지금이야 말로 생명을 구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요, 골든타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5월 17일, 24일 새 생명 전도축제에 전도의 열정을 불태워야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능력전도 열매 맺는 전도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Ⅰ. 전도의 사명을 인식하라.
고린도전서 4장의 말씀을 보면 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에게“내 사랑하는 자녀!”라고 하며“내가 복음으로 너희를 낳았다.”그런 믿음의 자녀들이 그의 중요한 행복의 원천이었습니다. 지금 스스로 질문해보십시오.“지금까지 나를 통해 예수님을 믿게 된 믿음의 자녀는 몇 명인가?”전도는 상급과 심판을 좌우하는 최대 요소입니다.
특히 자신과 연결된 영혼을 전도하지 않아서 그 영혼이 멸망하면 그 멸망에 대한 연대책임이 자신에게도 있습니다. 그런 연대책임을 강조한 성경이 본문입니다. 어떤 분은 자신이 전도를 못한다고 하지만 사실상 전도는‘못하는 것’이 아니라‘안 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하면 됩니다. 사도 바울도 고전9:16절에“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 이제 하나님의 빛을 이웃에게 비추는 사랑의 반사경이 되십시오. 그때 능력도 나타나고 전도도 이뤄집니다.
Ⅱ. 전도를 위해 기도하라.
태신자 작정하신 분은 태신자를 위하여 하루 한번 이상 기도 해야 합니다. 기도는 위대한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통로입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이 기도하지 않습니까? 응답이 있다고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명예를 걸고 “내 이름으로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기도는 일이 일어난 후에 하면 이미 늦습니다. 그러므로 그 일이 일어나기 전에 기도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전도하고 싶은데 발이 떨어지지 않고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결국 기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Ⅲ.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라.
전도할 때 기도해서 성령 충만을 받고 성령의 능력으로 전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심정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그러므로 능력이 없음을 한탄하지 말고 주님의 심정이 없음을 한탄하십시오. 성령 충만을 받으면 누구나 주님 마음을 시원하게 해드리는 훌륭한 전도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행1:4절에 예수님은 성령이 임하기 전에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은 성령님이 없으면 전도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 학문, 신분, 재산만으로 누구를 설득하겠습니까? 지금도 예수님을 잘 전하려면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5월17일, 24일 새 생명전도 축제를 앞에 두고 이제 우리는 능력 있는 전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능력 있는 전도자는 전도의 사명을 인식해야 합니다. 전도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끝으로 성령의 능력을 의지해야 합니다. 바라기는 능력 있는 전도자가 되어 5월 17일, 24일에 꼭 실효적인 전도를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 담임목사 -
.jpg)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