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동영상

  • 예배/설교 >
  • 주일설교 동영상
1/25 힘 있는 말을 합시다
홍팔주목사 2015-01-25 추천 0 댓글 0 조회 63

  

2015년 1월 25일 설교요약
본문: 야고보서3장1-12절

 

힘 있는 말을 합시다.

 

 긍정적인 말 한마디의 힘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더욱이 자녀들에게 부모님의 말씀이나 선생님의 말씀 한마디는 평생 두고두고 변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바라기는 2015년 새해에는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따뜻한 격려의 말 한마디로 대단한 성과를 거두는 복된 새해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힘 있는 말을 하기 위해 말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Ⅰ. 말의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본문2절에“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하였습니다. 본문3절에 더 강하게 말하기를“우리가 말들의 입에 재갈 물리는 것은 우리에게 순종하게 하려고 그 온 몸을 제어하는 것이라”하였습니다.

 

그리고 본문 4~5절에“4그렇게 크고 광풍에 밀려가는 것들을 지극히 작은 키로써 사공의 뜻대로 운행하나니 이와 같이 혀도 작은 지체로되 큰 것을 자랑하도다 5보라 얼마나 작은 불이 얼마나 많은 나무를 태우는가”하였습니다. 인체의 작은 혀가 움직여서 말하는 방향대로 그 큰 인체가 그리로 따라 가게 됩니다. 잠12:14절에“사람은 입의 열매로 말미암아 복록에 족하며 그 손이 행하는 대로 자기가 받느니라”사람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이, 지옥의 불이 될 수도 있고, 쉬지 않는 악이 될 수도 있으며, 죽이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성도는 신중하게, 복록에 기록될 복이 되는 말만 골라서 해야 합니다. 본문6~8절에“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혀는 우리 지체 중에서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르나니 그 사르는 것이 지옥 불에서 나느니라 여러 종류의 짐승과 새와 벌레와 바다의 생물은 다 사람이 길들일 수 있고 길들여 왔거니와 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독이 가득한 혀를 가지고도 우리가 마음만 바꾸면 하나님 찬미하는 아름다운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본문9~12절에“이것으로 우리가 주 아버지를 찬송하고 또 이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을 저주하나니 한 입에서 찬송과 저주가 나오는도다 내 형제들아 이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라 샘이 한 구멍으로 어찌 단 물과 쓴 물을 내겠느냐 내 형제들아 어찌 무화과나무가 감람 열매를, 포도나무가 무화과를 맺겠느냐 이와 같이 짠 물이 단 물을 내지 못하느니라”하였습니다. 이러므로 우리 입에서 나오는 말을 한결 같이 해야 우리 삶의 방향이 한결 같다는 것입니다.


Ⅱ. 말의 위력을 알아보겠습니다.
 잠15:4절에“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하였습니다. 내가 사랑하고, 감사하며, 긍정적인 말을 하면, 나의 건강과 나의 생명과 나의 삶의 아름다운 원천이 되는 것입니다. 잠16:24절에 “선한 말은 꿀 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된다.”여기 선한 말이 사람의 몸의 꿀 송이 같이 된다.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엡4:29절에“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벧3:10~12절에“...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하였습니다.


Ⅲ. 천국의 열쇠가 되는 말을 알아보겠습니다.
마16:16절에“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분명한 대답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16:19절에“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신앙 고백하는 사람들에게 주께서 천국 열쇠를 맡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천국 열쇠는 바로 여러분 입술의 말, 입술의 고백이 천국의 열쇠인 것입니다. 잠18:21절에“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다”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혀가 그런 파워를 가지고 있어요. 막11:23절에“....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여러분의 말을 따라 하나님께서 하늘 문을 열기도 하시고, 닫기도 하시는 것입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힘 있는 말을 하려면 말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두어야 합니다. 먼저 말의 기능을 알아야 합니다. 말한 대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말의 위력을 알아야 합니다. 끝으로 천국의 열쇠가 되는 입술의 말, 믿음의 말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바라기는 2015년 새해에는 힘 있는 말만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 담임목사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 구원의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운영자 2015.02.08 0 69
다음글 1/18 달려가는 자여! 운영자 2015.01.18 0 85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1
  • Total184,598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