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동영상

  • 예배/설교 >
  • 주일설교 동영상
12/22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홍팔주 목사 2024-12-22 추천 0 댓글 0 조회 11
[성경본문] 이사야9:6-7 개역개정

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7.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2024년 12월 22일 설교 요약

본문: 이사야 9장 6-7절 말씀 

 

§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

 

마16 :17-18절 "생략.” 성도님 여러분!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서 분명히 알아야 할 중요한 교훈이 하나 있습니다.  “예수님이 누구십니까? 특별히 예수님이 나에게 누구십니까? 이것을 올바로 알면 엄청난 복과 은혜를 누리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을 누구라고 교훈하시는가? 특별히 예수님의 탄생을 예언한 이사야서 성경은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묘사하고 있는가를 살펴보면서, 예수님을 바로 알고, 성탄절을 맞이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Ⅰ. 그는 기묘자(奇妙者)요, 묘사(謀士)입니다.

본문9 :6절"생략”. 여기서 기묘자라 묘사라는 이 말씀은 예수님은 인성을 초월하신 기이하신 분임을 말해줍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은 사람의 지혜와 지식으로는 다 이해할 수 없는 신비하고 오묘한 분입니다. 주님은 로고스로, 말씀이신 분이 육신이 되셨습니다. 요1 :1절"생략”. 말씀이 육신이 되신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입었습니다. 모사라는 뜻은 영어 성경에서는 카운셀러로 번역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은 지혜가 풍성하신 분이시므로, 우리를 옳게 최선의 길로 지도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성도님 여러분! 예수님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시는 놀라운 분으로 존재하시며, 더 나아가 우리의 인생을 복된 인생으로 만들어 주시는 상담자, 카운셀러요, 동시에 변호사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주님 앞에서 우리 인생의 모든 고민의 보따리를 풀어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그분은 인간으로서는 다 이해할 수 없는 신비한 능력을 소유한 분이십니다. 

바라기는 예수님이 묘사요 기모 자인 것을 굳게 믿고 성탄을 맞이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Ⅱ. 그는 전능(全能)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본문9 :6절"생략”.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아들이신 예수님이 전능하신 하나님이란 말을 하면 신성 모독처럼 들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성부 하나님과 동등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이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시기 위해, 아들이라 칭함을 받은 것입니다. 그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이 갖고 있는 모든 불가능을 가능케 하신 분이십니다. 그를 의지하는 자에게는 절망이 소망으로 바뀌어 집니다.

그러므로 2024년 이번 성탄절에 아기 예수님이 전능하신 하나님이심을 굳게 믿고 맞이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Ⅲ. 그는 영존(永存)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본문9 :6절"생략”. 하나님이 영원히 존재한다는 것에 대하여는 우리 모두가 이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아버지라고 하신 것은, 깊은 생각과 이해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왜 성경은 하나님을 아버지라 하실까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아버지는 첫째,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이며 둘째, 아버지는 보호자이며 셋째, 아버지는 공급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도, 영존하시는 아버지라는 것입니다. 주님 친히 말씀하시기를 요14: 6절"생략”. 그렇습니다.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도 그래서 아버지라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우리가 믿는 아기 예수님은 영원불변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히13 :8절"생략”. 그렇습니다. 유대 땅 베들레헴에 구유에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은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우리가 믿는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은 염려할 것이 없습니다. 우리의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그는 우리를 위해 당신의 목숨을 십자가에 버리신 분이십니다. 나 같은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온갖 사랑을 다 쏟아 부으신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육신의 아비처럼 한계가 있는, 한순간만의 아버지가 아닙니다. 영존(永存)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마다 아기 예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를 믿고 성탄절에 아기 예수님을 영접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Ⅳ. 그는 우리의 평강(平康)의 왕이십니다. 

본문9 :6절"생략”. 성도님 여러분 성탄에 오신 아기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평강의 왕이십니다. "평강의 왕"이란 무슨 뜻입니까? 그는 우리와 하나님과의 막힌 담을 헐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엡2 :14절 "생략”. 주는 우리의 평화이십니다. 아기 예수님은 이처럼 평화를 위해 오셨습니다. 눅2:14절"생략”. 성도님 여러분 이 평강이 누구에게 온다고 합니까? 하나님이 기뻐 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그렇습니다. 이 평화가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영상예배로 참여하신 성도님 여러분 여러분에게 하늘로부터 임하는 그 은혜와 그 평강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번 성탄절에 평강의 왕이신 아기 예수님만 믿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 가족 여러분, 영상예배로 참여하신 성도님 여러분 오늘은 성탄절을 3일 앞두고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라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성도님 여러분은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을 누구로 믿습니까? 오늘 4가지 말씀을 드렸습니다. 

첫째, 그는 기묘자(奇妙者)요, 묘사(謀士)입니다. 둘째, 그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셋째, 그는 영존(永存)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끝으로, 그는 우리의 평강의 왕이십니다. 

바라기는 탄생하신 아기 예수님을 온전히 알고 믿으시기를 축복합니다.  

                                                           - 홍팔주 목사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12/15 큰 복 받은 사람 요셉 운영자 2024.12.15 0 15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1
  • Total168,034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