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동영상

  • 예배/설교 >
  • 주일설교 동영상
4/21 예수님의 부활을 믿으라
홍팔주목사 2019-04-21 추천 0 댓글 0 조회 353

       
       2019년 4월 21일 설교요약

       본문 : 고린도전서 15장 1-8절 

 

§ 예수님의 부활을 믿으라 §

 

 오늘은 2019년 부활 주일이며, 새생명전도축제 1차 주일입니다. 부활절은 이 세상 모든 종교 가운데 기독교만 가지고 있는 절기입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오늘 본문말씀에 의지하여 초청받은 이웃주민과 성산가족 여러분과 함께 우리가운데 예수님 부활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Ⅰ. 예수님의 부활은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인류의 구세주로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고전15:20절 "(생략)" 의 말씀은 성도들도 부활에 참여 할 것을 예언적인 의미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1) 예수님의 부활은 처음입니다. 

 예수님은 천지 창조 후, 인류 역사이래, 처음으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사 부활하신 분입니다. 요11:43~44절의 나사로와 눅7:14-15절에 나인성 과부의 아들은 부활하였으나, 다시 죽을 수밖에 없는 몸으로 부활한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은 영생의 부활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다시 사망이 없는 완전한 승리의 부활입니다. 그러므로 초청받은 이웃주민 여러분과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예수님이 온전한 부활을 성취하신 유일한 분이심을 고백하며, 믿고 따르고 섬기시기를 축복합니다. 

 

 2) 예수님의 부활은 약속과 보증입니다.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라는 사실은 성도들에게 매우 귀중한 사건입니다. 롬8:11절에“(생략).”여기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님이, 신자들의 부활에 대한, 약속이요, 보증입니다. 그래서 예수를 믿으면, 마지막 날에 부활의 보증을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곳에 모인 여러분 모두가 예수님의 부활을 믿음으로, 영생 복락의 약속과 부활을 보증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Ⅱ.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 권세를 이기신, 완전한 부활 승리였습니다. 고전 15:54-56절 "(생략)". 우리 모두 예수님의 부활을 믿음으로 완전한 부활 승리를 얻으시기를 축복합니다. 

 

  1) 예수님의 부활은 세상의 빛이 되셨습니다. 

 타락한 인간은 자신의 악한 행위가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여 빛을 배척합니다. 요3:19절에“(생략)”예수님은 이러한 어두움을 물리치기 위하여 이 세상에 참된 빛으로 오셨습니다. 그러나 요1:4-9절에 빛과 어두움은 공존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참 빛이신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빛을 비추셨을 때, 하나는 어둠을 사랑하여 빛을 거부하였고, 다른 하나는 빛을 받아들여 어둠을 몰아냈습니다. 바라기는 부활의 주님을 믿음으로 예수님의 빛을 받아서, 어두움의 세력을 물리치고 온 세상을 밝게 비추는 복된 삶이되시기를 축복합니다. 

 

  2)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 권세를 사망시켰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 권세를 이기신 승리의 부활입니다. 고전 15: 55-56절“(생략)”예수님을 영접한 성도는 죽음 앞에서도 담대합니다. 왜냐하면 주인 되신 예수님께서, 부활하심으로 사망 권세를 이기셨기 때문입니다. 요16:33절에“(생략)” 그러므로 신자들은 더 이상 죽음의 권세를 휘두르는 사단을 두려워하거나, 피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리어 담대하게 죽음의 권세를 대적하여 승리를 쟁취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웃주민 여러분과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사망 권세를 이기신 예수님만 믿으시기를 축복합니다. 

 

 Ⅲ.예수님의 부활은 만왕의 왕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만왕의 왕이심을 나타낸 것입니다. 

  1) 예수의 부활은 만주의 주가 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예수님께서 만주의 주이심을 증명하는 사건입니다. 초청 받은 이웃주민 여러분, 성산가족 여러분, 예수님만 나의 구주이시며, 나의 주님이 되십니다. 부활하신 예수님만 믿고, 예수님만 주인으로 섬기시기를 축복합니다. 

 

  2) 예수의 부활은 영원히 왕이 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만왕의 왕이시며, 영원한 왕이 되심을 입증한 사건입니다. 벧전3:22절에“(생략)”하나님 우편에 앉는다는 것은 왕위에 오르심을 뜻합니다. 예수님이 만왕의 왕이 되심을 고백하는 성도에게, 요구하는 것은 오직 순종입니다. 바라기는 이 시간 예수님만 나의 왕으로, 예수님만 나의 하나님으로 모시는 복된 시간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오늘은 부활절과 새생명전도축제 주일을 맞이하여 예수님의 부활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첫째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둘째 예수님의 부활은 사망 권세를 물리치고 이기신 것입니다. 끝으로 예수님의 부활은 만왕의 왕이 되심을 나타내신 것입니다. 이웃 주민 여러분! 성산가족 여러분! 2019년 부활 주일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역사적인 사실이라는 것을 믿고 예수님을 왕으로 모시고 섬기는 신실한 믿음의 사람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홍팔주 목사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4/28 밭에서 발견한 보화 운영자 2019.04.28 0 345
다음글 4/14 예수님의 마음으로 전도하라 운영자 2019.04.14 0 337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3
  • Total157,635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