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동영상

  • 예배/설교 >
  • 주일설교 동영상
8/5 하나님이 보너스를 주십니다
홍팔주 목사 2018-08-05 추천 0 댓글 0 조회 236

  

2018년 8월 5일 설교요약

본문: 누가복음 12장 28-32절

 

§ 하나님이 보너스를 주십니다. §

 

 롬8:32절에“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이 말씀은 우리 하나님께서 넉넉한 보너스를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보너스를 줄 때 반드시 보너스를 받을 만한 그 어떤 조건이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에게 보너스를 주실까요?

 

Ⅰ. 하나님을 존중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본문28절에“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하나님은 인간의 의식주를 다 해결 해 주십니다. 그럼으로 인간은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것, 다 베푸시는 하나님을 존중하며 사셔야 합니다. 잠22:4절에“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하나님께서는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시는데 엄청 큰 보너스입니다. 또 시22:26절에“겸손한 자는 먹고 배부를 것이라”겸손한 자가 받을 달콤한 보너스입니다. 여기 겸손과 경외함을 하나로 묶는다면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고 존중하는 것입니다. 

 

Ⅱ. 몸을 받쳐 충성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첫째 몸을 받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고전6:13절에“몸은 음란을 위하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하며 주는 몸을 위하시느니라.”성도가 몸을 바르게 사용하면 하나님께서 건강도 책임져주십니다. 약5:14-16절에“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둘째 충성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막10:29-30절(지면관계상생략) 말씀에 따르면 내가 보너스를 받지 못했다면, 전적인 내 책임입니다. 내가 아직 버릴 것을 다 버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왕상3:11-13에(지면관계상생략) 솔로몬이 지혜를 구하여 응답받고, 맡은 일에 충성을 다함으로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잘 섬길 수 있도록 신령한 지혜를 구하여 응답받고, 하나님께 충성을 다하여 꼭 보너스를 받으시기를 축복 합니다.  

 

Ⅲ. 베푸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본문29절에“너희는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하여 구하지 말며 근심하지도 말라”왜그렇습니까? 본문30절에“너희 아버지께서는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아시느니라”또 요6:11-13절에(지면관계상 생략) 여기서 남은 보리 떡 12광주리는 누가 가졌을까요? 막6:45절에 예수께서 사람들을 하나하나 다 보내셨고, 막8:14절에“제자들이 떡 가져오기를 잊었”다면 예수님께서 그 떡을 누구에게 주셨을지 암시하는 바가 큽니다. 

 

기록은 없지만, 그 떡의 제공자인 그 아이에게 풍성하게 안겨 주셨을 것이라는 추론적인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지혜서의 기자인 솔로몬은 잠11:25-26절에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곡식을 내지 아니하는 자는 백성에게 저주를 받을 것이나 파는 자는 그 머리에 복이 임하리라.”하였고, 또 시112:9절에“저가 재물을 흩어 빈궁한 자에게 주었으니 그 의가 영원히 있고 그 뿔이 영화로이 들리리로다.”구제하는 자, 베푸는 자가 보너스를 받았습니다. 

 

Ⅵ. 그의 나라를 구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본문31절에“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여기서 두가지, 첫째는 기도하는 것이고 둘째는 기도하되 그의 나라를 구하는 것입니다. 

 

첫째 기도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롬8:26-27절에“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기도하는 자에게 주시는 보너스입니다. 

 

둘째 기도하되 그 나라를 구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본문31절에“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그러므로 성산가족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여 보너스를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하나님은 누구에게 보너스를 주십니까? 첫째 하나님을 존중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둘째 자신의 몸을 받쳐 충성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셋째 베푸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끝으로 그의 나라를 구하는 자에게 보너스를 주십니다. 바라기는 성산 가족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께 꼭 보너스를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홍팔주 목사-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8/12 동역의 원리 운영자 2018.08.12 0 318
다음글 7/29 내 백성을 치료하라 운영자 2018.07.29 0 275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5
  • Total157,507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