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설교 요약

  • 예배/설교 >
  • 금주 설교 요약
11/24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라
운영자 2024-11-24 추천 0 댓글 0 조회 34

2024년 11월 24일 설교 요약

본문: 사도행전 6장 1-7절 말씀 

 

§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라 §

 

사도행전 1장에 예수님을 팔고 자살한 가룟 유다의 자리에 맛디아를 세웠습니다. 맛디아가 사도로 세워진 후에 사도행전 2장에서 큰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또 사도행전 6장에 일곱 집사가 세워지고 큰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7절.“생략”. 교회의 일군이 세워진 후에 일어난 부흥 운동입니다. 바울이 일꾼으로 세워진 결과가, 행9 :31절“생략”. 바울이 일꾼으로 세워진 후, 단기적으로는 다메섹에 큰 부흥이 일어났고, 장기적으로는 이방인의 세계에 수많은 교회들이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는 2025년 새해를 바라보면서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라.”는 말씀들 증거 하려고 합니다. 바라기는 성도님 여러분 모두가 새해 새일 꾼으로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Ⅰ. 하나님과 관계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본문 3절“생략”. 초대교회 일꾼들은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성령충만으로 하나님으로 가득하였습니다. 여기 지혜는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지혜입니다. 그렇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할 때 참된 지혜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사11 :2절“생략”. 성령께서 자지신 여섯 가지 특징 중에 첫 번째가 지혜입니다. 사도행전은 성령 행전입니다. 초대교회 일곱 집사는 성령과 지혜가 충만했습니다. 그러니 그들은 무엇보다 하나님과 관계가 좋았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성도가 하나님과 관계가 좋으려면 먼저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십니다. 신4 :7절“생략”. 하나님은 성도가 기도할 때 가까이 해주십니다. 따라서 성도가 기도하는 시간은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입니다. 누구든지 자주 만나면 가까워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도가 응답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요구하는 대로 해주시지 않는 것도 사실은 응답입니다. 우리는 자기가 구하는 것은 자기에게 다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우리에게 해가 되는 것도 많습니다. 

 

하나님과 관계가 좋으려면 믿음이 좋아야 합니다. 5절“생략”. 그들은 믿음이 충만했습니다. 왜 믿음이 있는 사람이 하나님과 관계가 좋을까요? 히11 :6절“생략”. 하나님께서는, 나를 믿지 못하는 사람과 나는 친해질 수 없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성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어떤 믿음 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믿음입니다. 

 

그리고 대속의 믿음 다음으로 중요한 믿음은, 아버지에 대한 믿음입니다. 마7 :11절“생략”. 악한 아버지도 자식에게 좋은 것을 주고 싶어 합니다. 하물며 우리를 위하여 독생자를 내어 주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은 이 땅의 어떤 아버지보다 좋으신 아버지이십니다. 할렐루야!

바라기는 하나님 아버지와 관계가 좋은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꾼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Ⅱ. 목회자와 관계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사도들을 위하여 일곱 집사를 세웠습니다.사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구제와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곱 집사를 세웠고, 그들은 사도들의 구제와 접대의 짐을 대신 짊어졌습니다. 그리고 사도들은 기도한 것과 말씀 전하는 것에 전념 했습니다. 그래서 전하는 말씀을 통하여 초대교회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담임 목사가 전하는 말씀을 통해서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려면 목사를 사랑하고 신뢰하고 존경해야 합니다. 2절, 4절“생략”. 성도는 목회자가 기도와 말씀 전하는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신뢰해야 합니다. 대하 20:20절“생략”. 성도가 하나님을 신뢰하면 견고하게 설 것입니다. 그리고 선지자를 신뢰하면 형통하게 될 것입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입니다. 목회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때 신뢰하면 은혜 받지 못할 자가 없습니다. 형통합니다. 그러나 신뢰하지 못하면 막힙니다. 

 

불통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선포할 때 전적인 신뢰로 충만한 은혜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살전2 :13절“생략”.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뛰어난 장점입니다. 그들은 사도 바울을 신뢰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바울의 설교를 들을 때, 사람의 말로 받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습니다. 그런 믿음 때문에 그 말씀이 그들 가운데 크게 역사했던 것입니다. 성도님 여러분 2025년도 새해에는 목회자와 좋은 관계로 목회자를 하나님의 종으로 알고, 신뢰하므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크게 부흥시키는 큰 일꾼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Ⅲ. 성도와 관계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본문 3절“생략”. 일곱 집사님의 섬김은, 1절에 보면 구제였고, 2절에 보면 접대이었습니다. 그리고 집사라는 단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그들은 봉사자였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교회의 직분은 섬기는 직분, 봉사의 직분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아셨기 때문에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신 것입니다. 섬기는 자는 자기를 드러나게 하면 안 됩니다. 

 

섬김을 통해서 주님이 높임을 받으셔야 하고, 섬김을 받는 사람에게 유익이 되어야 합니다. 딤전3 :13절“생략”. 성도는 하나님이 맡기신 사역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믿음의 큰 담력을 얻으면 언제나 하나님 앞에 담대히 나아갑니다. 성도님 여러분 성도와 관계가 좋은 사람, 교회를 부흥시키는 큰 일꾼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성도님 여러분 11월 마지막 주일, 이제 2025년 새해를 바라보면서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군이 되라는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교회를 부흥시키는 일군은 어떤 사람입니까? 첫째, 하나님과 관계가 좋은 일군입니다. 둘째, 목회자와 관계가 좋은 일군입니다. 끝으로 성도와 관계가 좋은 일군입니다. 바라기는 성도님 여러분 모두가 교회를 부흥일는 일군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홍팔주 목사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2/1 주의 길을 준비하라 운영자 2024.12.01 0 38
다음글 11/17 여호와를 기억하라 운영자 2024.11.17 0 34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6
  • Total168,410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