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동영상

  • 예배/설교 >
  • 주일설교 동영상
4/30 행복한 전도자 안드레
홍팔주 목사 2017-04-30 추천 0 댓글 0 조회 402

 


 

2017년 4월 30일 설교요약

본문: 요한복음 1장 35-42절

 

§ 행복한 전도자 안드레 §

 

 성산가족 여러분 누가 행복한 사람입니까? 예수님을 믿고 사랑하고 따르되, 주님을 증거하며, 전도하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안드레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믿고, 사랑하고, 따르며, 주님을 증거하며, 전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행복한 전도자 안드레” 라는 제목으로 강론을 하려고 합니다. 요한복음은 안드레가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한 전도의 사건 3가지를 기록하고 있는데, 오늘 그 3가지 사건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Ⅰ. 안드레는 형제 시몬 베드로에게 전도하였습니다. 

 안드레는 본래 세례 요한의 제자였습니다. 본문35절에“또 이튿날 요한이 자기 제자 중 두 사람과 함께 섰다가”하였습니다. 여기 두 사람 중 한사람이 안드레입니다. 본문36절에“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세례 요한이 두 제자에게 예수님을 증거 한 것이었습니다. 두 제자는 세례 요한의 말을 듣고 즉시 예수님을 좇았다고 했습니다. 

 

요1:37절에“두 제자가 그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르거늘(좇거늘),”안드레는 전도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전도를 했습니다. 요한복음1:40~42절에(지면관계상 생략) 안드레는 형제 시몬에게 가서 “우리가 메시야 곧 그리스도를 만났다.” 고 증언 하였습니다. 안드레의 전도로 시몬의 운명이 바뀌어졌습니다. 시몬이 게바로 베드로로 바뀌어졌습니다(요1:42절). 시몬을 전도한 그래서 그의 운명을 바꾸어 놓은 안드레는 행복한 사람이었습니다. 

 

Ⅱ. 안드레는 어린 아이 하나에게 전도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갈릴리 바다 건너편으로 가셨을 때, 오천 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왔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 큰 무리가 자기에게로 오는 것을 보시고 빌립에게“우리가 어디서 떡을 사서 이 사람들을 먹이겠느냐?(요6:5절)”하셨습니다. 이 질문에 빌립은 부정적인 대답을 했습니다(요6:7절). 그런데 안드레는 긍정적인 행동을 취했습니다. 

 

여기 저기 다니다가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있는 한 아이를 발견하고, 그 아이를 예수님께로 데리고 왔습니다(요6:8~9절) 예수님은 안드레의 긍정적인 통찰력과 어린 아이의 착한 마음을 보셨습니다. 결국 예수님께서는 전도자 안드레의 전도를 받으셨고, 데려옴을 받은 한 아이의 착한 마음을 받으셨습니다. 전도란 예수님께로 데려오는 것이고, 예수님께서 받으시는 것이 전도입니다. 안드레를 통하여 빈들에서 이렇게 전도가 이루어졌습니다. 

 

Ⅲ. 안드레는 헬라인 몇 사람에게 전도하였습니다. 

 어느 명절날에 헬라인 몇 사람이 예수님을 만나고 싶어서 빌립에게 와서 요청을 했습니다(요12:21절). 전도는 우리가 찾아가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누군가가 우리를 찾아와서, 그에게 전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12장의 경우에는 헬라인들이 먼저 예수님의 제자인 빌립을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빌립은 안드레와 함께 헬라 사람들을 데리고 예수님께로 갔습니다(요12:22절). 여기서도 헬라인들을 전도한 주역은 안드레였습니다. 

 

결국 예수님께서 헬라 사람들을 만나주셨습니다. 그리고 헬라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셨습니다. 안드레의 전도에는 언제나 놀라운 열매가 나타났고,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예수님의 수제자 베드로가 탄생하였고, 오천 명을 먹이는 이적이 나타났고, 그리고 십자가를 통한 영생의 복음이 전파되는 놀라운 이적이 나타났습니다. 어떤 성경학자는 안드레가 요1장에서는 국내 전도를 했고, 요12장에서는 해외 선교를 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전승에 의하면 안드레는 아가야에서 X자형의 십자가에 못 박혀 순교 했다고 하며, 그 후 X자형의 십자가를 ‘안드레의 십자가’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드레는 선교하다가 순교를 당했다고 하니 안드레는 참으로 행복한 전도자였습니다. 안드레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님을 증거 하는 전도자가 되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긍정적인 생각을 지닌 사람이었고,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도 안드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주님을 증거 하는 착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행복한 전도자들이 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성산가족 여러분 안드레처럼 전도하여 행복한 전도자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첫째 안드레는 형제 시몬 베드로에게 전도하였습니다. 둘째 안드레는 어린 아이 하나에게 전도하였습니다. 셋째 안드레는 헬라인 몇 사람에게 전도하였습니다. 안드레의 전도는 관계 전도였습니다. 우리가 이미 작정한 태신 자는 대부분 관계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관계전도, 실효적인 전도로 많은 열매를 맺는 행복한 전도자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홍팔주 목사-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5/7 자녀 교육의 지침 운영자 2017.05.07 0 325
다음글 4/23 갈릴리에 봄이 오게 하라! 운영자 2017.04.23 0 324

03965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길 100 (성산동) TEL : 02-325-3927 지도보기

Copyright © 마포성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36
  • Total156,010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